부산관광공사 제공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지난 19일부터 21일까지 사흘간 태국 방콕 메가방나(현지 쇼핑몰)에서 부산을 알리고,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한 팝업 형태의 로드쇼 행사를 열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부산시가 개최한 중국(상하이, 칭다오), 대만(타이베이)에 이은 네 번째 릴레이 행사로 현지 시민 대상으로 관광목적지로서의 부산을 홍보하고, 관람객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며 부산을 직·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게 기획했다.
특히 현지 유명 아이돌 그룹인 Proxie(6인조 댄스그룹)와 Punn(솔로 가수)가 행사에 참여해 팬들과 소통하고, 부산을 함께 홍보해 행사 기간 중 약 3천명이 참관하는 등 현지인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이끌었다.
부산 관광업계 8개 사가 참가해 현지 50여 개 관광업계와 교류하는 시간도 마련했고, 올해 하반기 1만명을 유치하는 항공사, 현지 여행사, 부산의 호텔 간 업무협약도 이끌어 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