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다부진 캠프' 구성…명예선대위원장에 정의화 전 국회의장

박형준 '다부진 캠프' 구성…명예선대위원장에 정의화 전 국회의장

'다시 태어나도 부산에 진심'이라는 의미 담아 '다부진 캠프'
실무 중심의 슬림형 선대위
총괄선대위원장 백종헌 의원, 총괄선대본부장 박현욱 전 부산 수영구청장

박형준 국미의힘 부산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발대식을 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박형준 후보 캠프 제공박형준 국미의힘 부산시장 후보 선거대책위원회가 발대식을 하고 본격 활동에 들어갔다. 박형준 후보 캠프 제공박형준 국민의힘 부산시장 후보는 14일 캠프에서 선거대책위원회 발대식을 개최했다. 선대위 명칭은 '다시 태어나도 부산에 진심'이라는 의미를 담아 '다부진 캠프'로 정했다.

선대위는 명예선대위원장과 총괄선대위원장, 공동선대위원장에 지역의 정치원로와 명망 인사를 임명하고, 총괄선대본부장 산하에 총괄상황실과 홍보기획실을 배치하는 등 실무 중심으로 구성했다.

정의화 전 국회의장이 명예선대위원장을, 백종헌 국민의힘 부산시당위원장이 총괄선대위원장을 맡았다. 후원회장에는 허남식 전 부산시장이 이름을 올렸다.
 
공동선대위원장에는 김영주 재부산경남향우연합회장을 비롯해 김지원 부·울·경여성벤처회장, 김호덕 개인택시조합 이사장, 박진수 한국노총부산본부 부의장, 이경혜 분화복지공감 대표, 이성림 전 KNN사장이 임명됐다. 전성하 LF에너지 대표는 공동선대위원장 겸 청년선대본부장을 맡는다.

박현욱 전 수영구청장이 총괄선대본부장을 맡아 실무를 총괄한다. 총괄대외선대본부장에는 이성권 전 부산시 정무특보, 여성청괄본부장에 송숙희 전 부산시 여성특보가 임명됐다.

총괄상황실장에는 박경은 전 부산시 정책수석과 변제준 부산시당 사무처장이 공동으로 이름을 올렸고, 홍보기획실장에 정현곤 청년과미래 이사장, 대변인에 전진영 전 부산시 정무기획보좌관이 임명됐다.

박 후보의 정책을 총괄하는 정책교수단장은 황기식 동아대 국제전문대학원 교수, 법률단장에 원영일 가온&라온 법률사무소 변호사가 각각 임명됐다.

선대위는 SNS온라인 선거운동을 강화하고 메타버스 선거캠프를 운영할 계획이다. 오프라인에서는 '부산시민과 함께 즐긴다'를 모토로 노래와 율동을 준비해 선거운동을 펴나간다는 방침이다.

선대위 구성을 마친 박 후보는 다음 주부터 '시민행복 15분도시', '글로벌 허브도시', '아시아 창업도시', 지산학 인재도시' 등 주요 공약을 잇달아 발표할 예정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