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부산, 항공 인력 양성 프로그램 '드림캠퍼스' 성황리에 마쳐

에어부산, 항공 인력 양성 프로그램 '드림캠퍼스' 성황리에 마쳐

핵심요약

지역 청년 성장 이끌고 실질적인 진로 탐색 기회 제공

에어부산 제공에어부산 제공에어부산은 31일 오전 부산 강서구 소재 사옥에서 항공 인력 양성 프로그램인 '드림캠퍼스'의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예비 항공인 44명을 배출한 올해 과정은 일반형(1·2차)과 정비심화형으로 나눠 진행됐다. 객실, 운항, 정비, 일반(경영, 영업) 등 에어부산의 주요 직군별 부서에 배치돼 현업 직원들과 함께 호흡하는 과정을 통해 실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드림캠퍼스'는 2021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에어부산의 대표적인 교육 기부 프로그램이다. 지역 청년들이 항공산업 현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도록 양질의 교육과 실습 기회를 제공하며 큰 호평을 받고 있다.

에어부산 관계자는 "에어부산만의 차별화된 항공 전문성과 교육 노하우를 바탕으로 지역 청년들의 성장을 지원하고 실질적인 진로 탐색 기회를 제공하게 된 것에 큰 보람을 느낀다"라며 "앞으로도 미래 항공산업을 이끌어갈 지역 항공 인재 양성에 필요한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에어부산은 '드림캠퍼스' 외에도 지역 고등학생 대상 맞춤형 직무 교육 프로그램인 '드림스쿨', 현직자가 직접 진로 상담을 제공하는 '드림 멘토' 등 다양한 교육 기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에만 총 240여 명이 참여하며 지역 청년들이 선호하는 대표적인 진로 교육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았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