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스텝, 첨단산업 분야 청년 인재 양성 위한 협력 논의

비스텝, 첨단산업 분야 청년 인재 양성 위한 협력 논의

비스텝 제공비스텝 제공연구개발(R&D) 기반 지역 과학기술정책 전담기관인 부산과학기술고등교육진흥원(이하 BISTEP)이 27일, 한국산업기술진흥원(이하 KIAT) 민병주 원장을 초청해 부산 영도 라발스호텔에서 '중앙-지역대학 연계 협력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에는 KIAT 민병주 원장을 비롯해 부산지역 주요 대학 부총장, 부산시와 유관기관 담당자 등 산·학·연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해 중앙정부의 산업기술 R&D 정책을 공유하고 지역대학이 청년 인재 양성의 거점 기능을 할 수 있는 실질적인 협력 방향을 논의했다.

특히 첨단산업 분야에서 요구되는 기술 수요와 지역대학의 역량을 연계해 지역 내 청년 인재 정착과 산업 혁신을 동시에 견인할 수 있는 R&D 전략이 중점적으로 다뤄졌다.
 
민병주 원장은 산업기술 정책의 최신 방향과 주요 R&D 지원사업을 통해 지역대학이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협력모델과 제도적 연계 방안을 제시했다. 이에 지역대학들은 청년 인재 양성 사업 참여 확대, 실습형 R&D 과제 도입, 제도 개선 필요사항 등을 공유하며 적극적인 참여 의지를 밝혔다.
 
대학이 첨단산업 R&D 사업에 주도적으로 참여하며 지역 청년 인재를 양성하고 산업 수요에 대응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 참석자들은 공감했다. 단기 과제 위주의 접근을 넘어 지역대학이 산업 혁신과 인재 양성의 핵심 거점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중장기적인 R&D 기획과 참여 확대 필요성도 강조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