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 센텀시티 제공신세계 센텀시티가 라이브 방송을 통해 부산 기반 브랜드의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며 지역 상생에 나섰다. 신세계 센텀시티는 지난주 백화점 한켠에 마련된 '라이브룸'에서 부산 프리미엄 전병 브랜드 '이대명과' 방송을 했다고 8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백화점 직원이 쇼호스트로 나서 브랜드 관계자와 함께 신백라이브(LIVE)를 진행하며 실시간으로 고객과 소통했다. 특히, 이날 전체 시청자 중 부산 외 지역에서 시청한 비중이 약 40%에 달하며, 다른 지역에서의 인지도 상승효과까지 거뒀다.
이대명과를 포함해 삼진어묵, 기뜬정 등 지난해 총 17회에 걸쳐 신백LIVE를 진행한 8개 지역 브랜드는 전년과 비교해 온라인 매출이 평균 30% 이상 증가했다. 백화점 매장 매출도 25% 가까이 늘어나며, 온·오프라인 연계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
이대명과 관계자는 "라이브 방송 다음날은 매출이 특히 많이 나오는데, 라이브를 보고 매장을 찾았다는 고객이 많다"고 했다. 신백LIVE로 지역 브랜드와 백화점이 '윈윈'하는 결과가 수치로 나타나자 센텀시티점은 올해 지역 브랜드 방송 횟수를 지난해보다 50% 이상 늘리기로 했다.
부산의 선풍기 명가 '루메나'는 지난해, 3평 남짓한 공간에서 매장을 열었음에도 큰 인기를 끌어 올해 매장을 더욱 넓혀 선보이고 있으며, 오는 28일에는 온라인까지 진출해 첫 신백LIVE를 진행할 예정이다. 특히, 온라인 쇼핑 피크 시간대인 오후 10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해 더 많은 고객에게 지역 브랜드를 알릴 계획이다.
신세계 센텀시티 대외협력총괄 문진양 수석은 "앞으로도 백화점과 지역 브랜드가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협력을 통해 인지도 제고와 매출 증대 등 지역 상생과 동반성장의 가치를 실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