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부산 현안, 21대 국회에서 유종의 미 거둬야"

시민단체 "부산 현안, 21대 국회에서 유종의 미 거둬야"

산업은행법 개정안·부산글로벌허브도시특별법·에어부산 분리매각 등 현안 처리 촉구

부산지역 시민단체들이 정치권에 지역 현안 해결을 촉구했다. 산업은행 부산이전 추진협의회 제공부산지역 시민단체들이 정치권에 지역 현안 해결을 촉구했다. 산업은행 부산이전 추진협의회 제공부산지역 시민단체들이 정치권에 KDB산업은행 부산 이전 등의 지역 현안 해결을 촉구하고 나섰다.

산업은행 부산이전 추진협의회와 에어부산 분리매각 가덕신공항거점항공사 추진 부산시민운동본부 등은 18일 오후 부산시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제21대 국회의원과 제22대 국회의원 당선인들이 부산 현안 해결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21대 국회가 마지막 임시국회를 남겨두고 있지만 산업은행 부산 이전을 위한 산업은행법 개정은 관련 법안이 발의된 지 2년이 넘도록 처리되지 못하고 있다"며 "21대 국회에서 반드시 산업은행법 개정을 완료하는 유종의 미를 거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시민단체는 이어 "지난 1월 발의된 부산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안은 정부 여당이 적극 추진하고 있고, 민주당 역시 그 취지에 공감하고 법안 처리에 협조하겠다는 의사를 표명했다"며 "여·야간 쟁점이 없는 사안인 부산글로벌허브도시 특별법 입법을 21대 국회 임기 내에 반드시 처리해야 한다"고 압박했다.

또, "가덕신공항 건설이 본격화된 현시점에서 다양하고 풍부한 국제노선을 운영하는 독립된 거점 항공사가 없다면 신공항은 속 빈 강정에 불과하다"며 "더 이상 머뭇거릴 여유 없이 에어부산 분리매각을 통한 가덕신공항 거점 항공사를 확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시민단체는 끝으로 "수도권 초집중을 해소하고 지역이 주도하는 분권형 균형발전을 통해 지속가능한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21대 국회의원과 22대 국회의원 당선인들이 산업은행 부산 이전과 부산글로벌허브도시특별법 입법, 에어부산 분리매각의 조속한 실행에 나서야 한다"고 촉구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