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상의, 전문성 강화 위한 직무중심 팀제로 개편

부산상의, 전문성 강화 위한 직무중심 팀제로 개편

핵심요약

정현민 상근부회장 취임식 개최
4본부 1위원회 13팀 1센터 개편

부산상공회의소 정현민 상근부회장 취임식. 부산상공회의소 제공 부산상공회의소 정현민 상근부회장 취임식. 부산상공회의소 제공 부산상공회의소는 17일 오전 부산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임직원이 참여한 가운데 정현민 신임 상근부회장 취임식을 열었다.

정현민 부회장은 취임사를 통해 "가덕도신공항과 부산신항 조기 완공, 복합리조트 건설, KDB산업은행 부산 이전 등 주요 현안들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기업인과 소통해야 하고, 산업현장의 지식을 적극 공유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 "부산 경제발전에 대한 양재생 회장의 철학이 지역사회에 잘 전달돼 더 잘되는 부산 경제를 만들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덧붙였다.

이날 취임식에는 부산상공회의소 임직원과 부산시 신창호 디지털경제혁신실장 등 부산시 옛 동료, 부경대 제자들도 참석해 정 상근부회장의 취임을 축하했다.

한편 부산상공회의소는 제25대 부산상공회의소 의원부의 활동을 적극 지원하고, 지역현안 대응과 전략사업 발굴 등 사무국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사무국 조직 개편도 실시했다.

큰 틀에서 부서의 효율성과 기능 보강을 위해 현행 1실 4본부 1위원회 12팀 체제를 4본부 1위원회 13팀 1센터로 개편했다.

구체적으로 경영지원본부와 기획홍보실을 통합한 총괄경영본부를 신설해 관리와 지원업무를 통합했다. 

기존 기획홍보실 산하 홍보팀은 임원 직할부서로 재배치해 정무기능을 강화했다. 경제정책본부 산하에는 지역현안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전략사업팀을 신설했다.

기업애로와 규제개선 업무의 전문성 강화를 위해 기업규제개선팀도 신설해 지역기업이 겪고 있는 다양한 규제 해소에도 나선다. 

회원사업본부도 기업진흥과 통상서비스 강화를 위해 기업지원본부로 확대 개편했다. 기존 회원서비스팀 업무에 부산경제포럼 등 각종 강좌와 스타트업 활성화 등의 업무를 추가해 기업지원을 전담하는 진흥통상팀도 신설했다.

업무관리의 효율성 증대를 위해 국가사무와 정부 위탁사업을 추진하는 부서들의 기능을 통합한 공공사업본부도 새로 만들었다. 

부산상공회의소 양재생 회장은 "새롭게 출범하는 25대 의원부의 역점사업을 차질 없이 수행하고, 경기 부진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기업들의 애로를 적극적으로 해소하기 위해 빠르게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업무별로 전문성을 갖춘 전담팀 중심의 조직체계로 개편한 만큼 제25대 부산상공회의소는 더 나은 부산경제를 위해 언제나 함께하는 경제단체로서 충분한 역할을 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