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60세 이상 구직자 채용 기업에 최대 1800만원 지원

부산시, 60세 이상 구직자 채용 기업에 최대 1800만원 지원

부산시, '부산형 시니어 적합직무 채용 지원사업' 추진

부산시가 60세 이상 구직자 채용 기업에 최대 1800만원을 지원한다. 부산시 제공부산시가 60세 이상 구직자 채용 기업에 최대 1800만원을 지원한다. 부산시 제공부산시가 60세 이상 구직자를 채용하는 기업에 최대 1800만원을 지원한다.

부산시는 경력을 갖춘 장노년의 재취업을 위한 '부산형 시니어 적합직무 채용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사업은 지역기업이 부산형 시니어 적합 직무 분야에 60세 이상 구직자를 채용해 월 60시간 이상, 1년간 고용을 유지하면 채용 기업에 1인당 매월 30만원씩, 1년간 최대 360만원의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것으로 골자로 한다.

인센티브는 4대보험 사업주 부담금, 연구개발비, 홍보비 등 경상운영비와 간접노무비며, 기업당 5인까지 신청할 수 있어 최대 1800만원의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시는 이번 사업을 위해 기업의 수요와 산업 특성 등 부산의 실정에 맞는 9개 분야 95개 직무를 부산형 시니어 적합직무로 선정했다.

경영·사무·금융·보험직·연구직 및 공학 기술직, 교육 및 사회복지, 설치·정비·생산직 등이 적합 직무 영역에 포함됐다.

신청 자격은 부산 소재 기업 중 피보험자 수 5인 이상의 상시근로자를 채용 중인 중소·중견 기업이며, 부산시 인증기업과 전략산업 업종 해당기업은 피보험자 수 5인 미만의 상시근로자를 채용해도 자격이 주어진다.

사업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30일까지 부산경영자총협회 누리집을 통해 신청하면 된다.

부산시 신창호 디지털경제혁신실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부산의 장노년층이 경험과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일자리에 재취업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