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주당 "에어부산 분리매각, 부산 위해 특단 조치 내놓아야"

민주당 "에어부산 분리매각, 부산 위해 특단 조치 내놓아야"

"국토부·산은 강 건너 불구경…정부·여당 수수방관" 비판

에어부산. 에어부산 제공에어부산. 에어부산 제공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간 합병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더불어민주당이 존폐 위기에 놓인 에어부산을 위한 특단의 조치를 주문하고 나섰다.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16일 성명을 통해 "정부 여당은 부산 경제를 위해 에어부산 분리 매각과 관련한 특단의 조치를 내놓아야 한다"고 주장했다.

민주당은 "최근 언론보도에 따르면 진에어와 에어서울, 에어부산을 합친 '통합 LCC'를 진에어 브랜드로 인천에서 운항한다는 방침이 재확인됐다"고 운을 뗐다.

이어 "합병이 완료돼 아시아나항공 주 채권자인 산업은행이 빠지게 되면, 지역 거점 저비용 항공사인 에어부산은 민간기업의 자본논리에 종속돼 사라질 것이 불을 보듯 뻔하다"라고 설명했다.

민주당은 "국토교통부와 국책은행인 산업은행은 그동안 지역 거점 항공사의 명운이 걸린 분리매각 요구에 대해 아무런 입장도 내놓지 않고 '강 건너 불구경'하듯 하고 있다"며 "사람과 자본이 서울과 수도권으로 블랙홀처럼 빨려들어가 지역이 고사하고 있는 데도 정부 여당은 말로만 지방시대를 외치며 사태를 수수방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박형준 부산시장도 지역 상공계와 시민사회가 에어부산을 살리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있음에도 이를 외면한 채 책임을 방기하고 있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정부 여당이 만약 이같은 요구를 거부할 경우 수도권 집중을 가속화하고 지역 생존을 내팽개친 데 대해 부산시민들의 거센 반발에 직면할 것임을 명심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