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백한 왜곡" 부산 시민단체, 일본 교과서 독도 표현 비판

"명백한 왜곡" 부산 시민단체, 일본 교과서 독도 표현 비판

부산겨레하나 "일본 초등학교 교과서에 담긴 주장은 도를 넘은 역사 왜곡"

부산 시민단체가  '일본 정부의 역사 왜곡과 정부의 굴욕외교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의 역사 왜곡 교과서를 찢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부산겨레하나 제공부산 시민단체가 '일본 정부의 역사 왜곡과 정부의 굴욕외교 규탄'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의 역사 왜곡 교과서를 찢는 퍼포먼스를 진행했다. 부산겨레하나 제공부산지역 시민단체가 '독도는 일본 고유의 땅'이라고 주장한 일본 초등학교 교과서는 명백한 역사 왜곡이라며 강도 높게 비판하고 나섰다.

부산겨레하나는 30일 오전 부산 동구 일본영사관 인근 평화의 소녀상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날이 갈수록 일본의 역사 왜곡이 심해지고 있다"며 일본 정부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이들은 "일본 문부과학성이 발표한 초등학교 사회 교과서에 '독도는 일본 고유의 땅', '한국이 불법 점거', '강제동원도 지원'이라고 표기하는 등 도를 넘는 왜곡 표현이 담겼다"며 "우리 외교부의 항의에도 주한일본대사 대리는 '독도는 법적·역사적으로 일본 땅이고 한국 정부의 강제동원 지적은 맞지 않다'고 밝히는 등 고압적인 태도를 보였다"며 분노했다.
 
그러면서 "손바닥으로 하늘을 가릴 수 없듯 역사왜곡으로 전쟁범죄를 덮을 수 없다. 수많은 한국 국민들은 매우 분노하고 있다"며 "일본 정부는 당장 전쟁 피해 국가에 사과하고 역사적 과오를 바로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부산겨레하나 주최로 열린 일본 역사 왜곡 규탄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이 일본 교과서를 찢는 퍼포먼스를 열었다. 교과서 상징물이 찢긴 모습. 부산겨레하나 제공 부산겨레하나 주최로 열린 일본 역사 왜곡 규탄 기자회견에서 참석자들이 일본 교과서를 찢는 퍼포먼스를 열었다. 교과서 상징물이 찢긴 모습. 부산겨레하나 제공 이들은 "이같은 외교 참사는 이미 굴욕적인 강제동원해법과 한일정상회담 때부터 예견된 것"이라며며 우리 정부의 대일 외교 실패가 역사 왜곡으로 이어졌다고 날을 세웠다.

참가자들은 이날 일본 교과서 상징물을 찢는 퍼포먼스를 하며 역사 왜곡에 항의하기도 했다.
 
겨레하나는 기자회견 직후 일본영사관에 항의서한을 전달하려했지만 무산됐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