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경대 학생들, 장애인 주택 집수리 봉사활동

부경대 학생들, 장애인 주택 집수리 봉사활동

핵심요약

"주변 어려운 이웃들에게 작은 힘이라도 되었으면"

부경대 제공부경대 제공부경대학교 PKNU 사회공헌봉사단30일 부산 남구청, 남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남구의 장애인 주택에서 집수리 봉사활동에 나섰다.

봉사활동은 31일까지 이어지며 PKNU 사회공헌봉사단은 2006년부터 방학이나 주말을 이용해 대학 인근 100여 곳의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올해도 겨울방학을 맞은 봉사단 학생 40여 명이 이번 집수리 봉사활동에 참가했다. 이들은 내부 집기를 모두 옮긴 뒤 얼룩지고 곰팡이가 핀 벽지를 걷어내 도배를 새로 하고 장판을 교체했다.

낡은 가스레인지와 후드를 철거해 새로운 제품을 설치하고, 겨울을 따뜻하게 지낼 수 있도록 낡은 알루미늄 창문을 이중창으로 교체했다. 문고리가 고장 난 현관문도 수리하고, 화장실 페인트칠과 단열재 설치 등 시설도 보수했다.

전기 등 전문성이 필요한 작업은 부경대 시설과 직원들이 동참했고, 부산 남구청과 남구자원봉사센터는 주거 취약 가구 추천을 비롯해 쓰레기봉투 및 폐기물 수거 등을 지원했다.

부경대 제공부경대 제공봉사단 대표 김대한 학생은 "우리 이웃이 추위와 어려움을 이겨내는 데 이번 활동이 작은 힘이 되기를 바라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의 어려움을 함께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