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아시아영화학교 외국인 졸업생 연출·제작 영화, 한국서 개봉

부산아시아영화학교 외국인 졸업생 연출·제작 영화, 한국서 개봉

한국-베트남 공동 제작 공포영화 <므이 : 저주, 돌아오다> 7일 국내 개봉
부산아시아영화학교 졸업생 베트남 항찐 감독 데뷔작, 영화학교 교육 성과 보여줘

한국에서 7일 개봉하는 부산 아시아영화학교 출신 베트감 영화 감독의 데뷔작  <므이  저주, 돌아오다 포스터. 부산영상위원회 제공부산 아시아영화학교 출신 베트남 영화 감독의 데뷔작 <므이 저주, 돌아오다> 포스터. 부산영상위원회 제공부산영상위원회가 운영하는 부산아시아영화학교(AFiS) 졸업생이 연출과 제작을 맡은 한국-베트남 공동 제작 영화 <므이 : 저주, 돌아오다>가 12월 7일 한국에서 선보인다.

영화는 어릴 적 친자매처럼 지냈지만 자라면서 사이가 멀어진 두 친구 '린'과 '항'이 우연한 계기로 다시 만난 뒤 저주가 담긴 므이의 초상화에 얽힌 죽음의 공포를 겪게 된다는 스토리의 공포영화다.

지난 2007년 개봉한 김태경 감독의 작품 <므이>의 후속편으로, 지난 9월 베트남 현지 개봉 첫 2주간 2위를 차지하고 한국과 대만· 오스트레일리아 등 12개국에 판매된 화제작이다.
 
특히 작품을 연출하고 제작한 항찐 감독은 부산아시아영화학교 프로듀서 양성 과정인 국제 영화비즈니스 아카데미 2기(2018년) 졸업생으로, 졸업 당시 최우수상인 'AFiS상'을 수상했다.

현재는 프로듀서로서 영화 제작 배급사인 스카이라인미디어와 실버문라이트엔터테인먼트를 설립해 운영 중이며, 300여 편의 해외 영화를 베트남 현지에 수입하고 베트남 영화를 해외 시장에 배급하는 등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므이 : 저주, 돌아오다>는 부산 영화학교 외국인 졸업생이 한국 제작사와 공동 제작하고, 자국 흥행 열기를 이어 한국에서도 개봉하는 첫 번째 상업영화라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또, 국내에서도 극장을 통해 부산아시아영화학교의 교육성과를 선보이게 된다는 의미도 갖고 있다.
 
한편, 부산아시아영화학교 국제 영화비즈니스 아카데미는 2017년부터 5기에 걸쳐 총 26개국 119명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졸업생들이 제작한 작품이 2021년 베니스영화제, 2022년 칸영화제에서 수상하는 등 세계적인 주목을 받아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