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무가 삼킨 바다", 해운대해수욕장 짙은 해무로 입욕통제

"해무가 삼킨 바다", 해운대해수욕장 짙은 해무로 입욕통제

핵심요약

13일 부산 해운대에 해무 발생
해수욕객 안전위해 입욕 통제
오전 10시부터 폭염특보 발효

13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은 이른 새벽부터 짙은 해무가 끼면서 오전 10시 30분 현재까지 입욕이 통제되고 있다.  부산 CBS 김혜경 기자 13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은 이른 새벽부터 짙은 해무가 끼면서 오전 10시 30분 현재까지 입욕이 통제되고 있다. 부산 CBS 김혜경 기자 13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은 이른 새벽부터 짙은 해무가 끼면서 오전 10시 30분 현재까지 입욕이 통제되고 있다.

이날 해운대구는 달맞이에서 해운대해수욕장, 동백섬까지 해무가 두텁게 내려 앉아 해변을 제대로 볼 수 없는 상황이다.

해운대는 5~8월 사이 남쪽에서 습하고 더운 공기가 차가운 바다와 만나 짙게 해무가 낀다.

13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은 이른 새벽부터 짙은 해무가 끼면서 오전 10시 30분 현재까지 입욕이 통제되고 있다. 해변에 해무가 내려앉아 모래사장과 바다의 경계가 흐릿하다. 부산 CBS 김혜경 기자 13일 부산 해운대 해수욕장은 이른 새벽부터 짙은 해무가 끼면서 오전 10시 30분 현재까지 입욕이 통제되고 있다. 해변에 해무가 내려앉아 모래사장과 바다의 경계가 흐릿하다. 부산 CBS 김혜경 기자 해운대구 임해행정봉사실은 입욕 통제 안내 방송을 계속 내보내며 기상상황을 예의주시하고 있다.

해안에 짙은 해무가 끼면 119 수상구조대의 가시거리가 짧아, 구조활동이 제대로 이뤄질 수 없이 입욕에 통제된다.

해운대 임해행정 봉사실 관계자는 "통상 해운대 해수욕장의 입욕 시작 시간이 오전 9시 부터인데, 언제 해무가 사라질지 장담할 수 없는 상황"이라며 "해수욕객들은 안전에 각별히 신경쓰며 수상구조대의 안내에 따라달라"고 당부했다.

13일 오전 8시, 해운대 미포에서 송정을 잇는 해변열차 옆 데크에도 짙은 안개가 내려 앉았다. 부산 CBS 김혜경 기자  13일 오전 8시, 해운대 미포에서 송정을 잇는 해변열차 옆 데크에도 짙은 안개가 내려 앉았다. 부산 CBS 김혜경 기자 한편, 이날 부산은 오전 10시부터 폭염 특보가 발효돼 막바지 무더위가 기승을 부릴 전망이다.

폭염특보는 체감온도가 35도 이상 이틀간 지속되면 발효된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