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민선 8기 구·군 단체장 워크숍

박형준 부산시장, 민선 8기 구·군 단체장 워크숍

박형준 부산시장은 2일 민선 8기 부산지역 기초단체장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부산시 제공박형준 부산시장은 2일 민선 8기 부산지역 기초단체장과 워크숍을 개최했다. 부산시 제공부산시는 박형준 부산시장이 지난 2일 16개 구·군 단체장과 첫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날 워크숍에는 박형준 시장을 비롯해 시 소속 실·국장과 민선 8기 부산지역 기초단체장이 참석해 시정 비전과 구·군 운영 방향 등에 관해 토론했다.

또 중구와 서구, 수영구 등 재선 구청장이 지난 민선 7기 구정 경험을 공유하는 등 활발한 참여와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고 부산시는 전했다.

박 시장은 기초단체장과 함께 '2030부산세계박람회 유치 지지 공동선언'을 채택하고 시민과 함께 박람회 유치를 이뤄내겠다고 선언했다.

또 시와 구·군의 불필요하고 과도한 규제를 없애고 불합리한 절차와 제도를 혁신하고 개선해 시민이 체험할 수 있도록 행정 속도를 개선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민선 8기 취임 직후 개최한 첫 워크숍을 출발점으로, 구·군과의 소통·혁신 회의를 정례화하고 동반자적 입장에서 수시로 소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부산의 미래를 만들어갈 핵심 현안이 하나도 빠짐없이 본궤도에 오를 수 있도록 구·군의 적극적인 지지와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