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교육청,미래형 교육 조직 개편

부산시교육청,미래형 교육 조직 개편

핵심요약

미래교육전략팀,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 등 전담 조직 신설

부산시교육청 제공부산시교육청 제공부산시교육청은 17일 코로나 이후 다가올 새로운 미래교육체제 전환에 효율적으로 대응하고 미래형 교육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조직개편을 단행했다고 밝혔다.
 
시교육청은 그동안 준비해 온 미래교육으로의 전환을 구체화하고 미래교육에 필요한 다양하고 유연한 학교 공간을 조성하기 위해 '미래교육전략팀'과'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 등 전담 조직을 신설했다.
 
'미래교육전략팀'은 교육청 교육정책연구소에 소속돼 부산형 미래교육의 방향 및 미래학교 모델 제시를 위한 토대를 마련하는 업무를 맡는다.
 
 또, 미래교육 기획단을 구성·운영하고, 정책 협력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등 부산 미래교육을 위한 주요 정책들을 체계적으로 연계해 나갈 예정이다.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은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의 본격적 추진을 위해 2년 간 한시 기구로 교육청 행정국에 과 단위로 신설됐다. 그린스마트미래학교기획팀과 그린스마트미래학교지원팀 등 2개팀으로 운영된다.
 
그린스마트미래학교추진단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을 위해 추진단 및 실무협의회 구성·운영, 미래학교 교육과정 컨설팅 및 장학지원, 업무매뉴얼 개발, 학교공간혁신 연구학교 운영 등을 통해 사용자 중심의 미래형 학교 공간을 조성한다.
 
그린스마트미래학교 사업으로 불릴 이 사업에는 2021~2025년까지 5년간 1조5,648억 원의 예산이 투입된다. 시 교육청은 모두 98개교 181동의 미래형 학교를 조성할 예정이다.
 
김석준 교육감은 "이번 조직 개편을 통해 미래교육 로드맵과 전반적인 대응 체계를 체계적으로 마련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