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SQ연구소, SQ전문가 과정 공개 세미나 개최

글로벌SQ연구소, SQ전문가 과정 공개 세미나 개최

- 9월부터 15주간 SQ전문가 과정 진행

지난 13일, 동서대학교 양정캠퍼스에서 김강옥 본부장이 SQ전문가 과정 공개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인간의 존재, 삶, 행복 등에 대한 근원적 가치를 추구하는 정신능력인 SQ지능(Spiritual Quotient, 영성지능)에 관한 공개 세미나가 동서대학교 양정캠퍼스에서 열렸다.

지난 13일, 동서대학교 선교복지대학원과 글로벌SQ연구소가 SQ전문가 과정 공개 세미나를 열고, SQ전문가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SQ전문가 과정은 SQ이론과 프로그램 실습, 교수법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수료 시 SQ 1급 지도사 자격증과 동서대학교 총장 명의 수료증을 받게 된다.

또, SQ 1급 지도사 자격증을 통해 초·중·고등학교에서 진로캠프, 인성교육 강사로 SQ향상프로그램을 진행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며, 대학 및 기업 등에서도 SQ전문 강사로 활동할 수 있다.

글로벌SQ연구소 해운대본부 김강옥 본부장은 "SQ향상프로그램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 청소년들의 올바른 인격 함양과 진로지도, 잠재력 개발을 도울 수 있다"며, "교육과 청소년 양성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에게나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어, "4 차산업시대를 맞아 기계화되는 이때에 인간만이 가지고 있는 SQ지능으로 탈인간화를 방지할 수 있다"며, "이번 과정을 통해 더 많은 사람들에게 이것이 알려지고 활용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편, 부산에서 진행되는 SQ전문가 과정은 8월에 공개 세미나를 한번 더 진행한 후, 9월부터 15주간 진행될 예정이며, SQ전문가 및 프로그램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글로벌SQ연구소 홈페이지(https://gsq.ff.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