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여곡절 '부산 공직자 부동산비리 조사 특위'곧 출범할 듯

우여곡절 '부산 공직자 부동산비리 조사 특위'곧 출범할 듯

부산시와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논란 위원 선임 확정
이성권 부산시 정무특보,"다음주 간사회의 거쳐 출범"

LH 직원 땅 투기 의혹을 계기로 부산지역 여·야·정이 추진한 '부산 공직자 부동산비리 조사 특별위원회'(이하 부동산 비리조사 특위)가 우여곡절 끝에 출범준비에 들어갔다.부산시 제공.

 

LH 직원 땅 투기 의혹을 계기로 부산지역 여·야·정이 추진한 '부산 공직자 부동산비리 조사 특별위원회'(이하 부동산 비리조사 특위)가 우여곡절 끝에 출범준비에 들어갔다.

부산시와 더불어민주당 부산시당은 16일 공동입장을 내고 "'부동산 비리조사 특위'가 조속히 출범해야 한다는데 공감했다"고 밝혔다.

양측은 입장문에서 "'부동산 비리조사 특위'구성과 관련해 논란의 중심이었던 부산시 추천 조사위원 3명을 공무원으로 조정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부동산 비리조사 특위'는 더불어 민주당 3명,국민의힘 3명,부산시 공무원 3명 등 9명의 위원으로 구성됐다.

부산시와 더불어민주당은 또 다음주 중 '부동산 비리조사 특위 여·야·정 간사모임을 개최해 출범을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로써 지난 3월 LH 직원 땅투기 의혹 사건이후 부산지역 여·야·정이 추진한 '부동산 비리조사 특위'가 진통 끝에 본격적으로 가동될 것으로 보인다.

당시 여·야는 내부 정보를 이용한 투기 의혹을 해소하고, 공직자 신뢰 회복의 계기로 삼겠다고 다짐했다.

여·야·정은 동수로 위원을 구성해 가덕도와 대저동은 물론 일광신도시, 엘시티 불법투기 등을 조사하기로 했다.

사전 동의를 받는다는 전제가 있었지만, 조사 대상을 부산 전·현직 선출직, 부산시 고위공직자 전원과 그 직계가족, 의혹 관련 친인척으로 합의했다. 조사기간도 지난 10년 이내로 정했다.

이성권 부산시 정무특보는 "박형준 부산시장이 더불어민주당의 요구를 대승적으로 수용하면서 위원회 구성 문제가 일단락 됐다"며 "다음 주 중 여·야·정 3자 간사가 모여 향후 계획을 논의하고 본격적인 출범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