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사포 해상 풍력 사업 반대" 해운대 주민 삭발 감행

"청사포 해상 풍력 사업 반대" 해운대 주민 삭발 감행

반대 대책위, 6일 부산 해운대구청 앞에서 집회
해운대구의회도 반대 결의안 채택하는 등 반발 확산

6일 부산 청사포 해상 풍력 발전 단지 사업에 반대하는 주민들이 해운대구청 앞에서 집회를 벌였다. 독자 제공

 

부산 해운대 청사포 해상 풍력발전 단지 설립에 반대하는 주민들이 집회와 삭발식을 열고 거세게 반발하고 있다.[4.9 부산CBS노컷뉴스="청사포 풍력단지 결사 반대" 해운대 주민들 집회 예고]

해운대구의회도 사업에 반대하는 내용의 결의안을 채택하는 등 곳곳에서 반대 움직임이 본격화하고 있다.

'해운대 청사포 해상 풍력 반대 대책위'는 6일 오전 9시 부산 해운대구청 앞에서 집회를 열고 청사포 앞바다에 추진 중인 해상 풍력 발전 단지 조성 사업에 반대한다는 입장을 재차 밝혔다.

지역 주민으로 구성된 대책위는 "청사포에서 불과 1.2㎞ 떨어진 해역에 발전 단지가 설치되면 해양 환경은 물론 주민들에게도 피해가 불 보듯 뻔하다"라고 주장했다.

특히 "사업자와 관계 부처 등이 지금까지 주민들에게 제대로 된 정보도 알리지 않고 사업을 추진했다"라며 "사업을 백지화해야 한다"라고 주장했다.

6일 부산 해운대구 주민이 청사포 해상 풍력 발전 단지 사업에 반대하며 삭발을 감행했다. 독자 제공

 

이날 집회에 참여한 주민 한 명은 사업 백지화를 촉구하며 삭발을 감행했다.

대책위는 사업이 백지화할 때까지 집회 등 단체 행동을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한편 해운대구의회는 이날 열린 제257회 해운대구의회 임시회에서 해상풍력발전단지 사업에 반대한다는 내용의 결의안을 통과시켰다.

구의회는 주민들이 반대하는 발전 단지 사업을 백지화해야 한다며 사업을 원점에서 재검토하고 사용을 불허할 것을 부산시와 해운대구 등에 촉구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