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형준 부산시장, "성추행 피해자 업무복귀 도와야"

박형준 부산시장, "성추행 피해자 업무복귀 도와야"

피해자 일상 불편없이 업무에 전념해야
코로나19 극복위한 신속한 백신접종 주문
공동주택 공시가격 논란, 국토부에 재조사 요청

박형준 부산시장이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강제추행 피해자 업무 복귀와 일상 회복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부산시청 제공

 

박형준 부산시장이 오거돈 전 부산시장의 강제추행 피해자 업무 복귀와 일상 회복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12일 부산시에 따르면 박 시장은 지난 9일 열린 부산시 간부 간담회에서 "오 전 시장 재판이 연기돼 피해자 업무 복귀가 늦어지고 있다"며 "원하는 시기에 안전하게 업무에 복귀하도록 부산시가 모든 지원을 다 해야 한다"고 말했다.

그는 "복귀 이후에도 피해자가 일상에 불편을 겪지 않고 업무에만 전념하도록 주변 여건과 분위기를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며 피해자에 대한 세심한 배려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오 전 부산시장의 첫 공판은 지난달 23일 열릴 예정이었지만, 피고인 측의 요청으로 연기돼 13일 열린다.

피해자는 재판 준비를 위해 이달 말까지 특별휴가 상태다.

박 시장은 12일 오전 처음으로 확대간부회의를 열어 시정 운영 방향, 코로나19 대응 상황 등 주요 현안을 논의했다.

회의 주요 안건은 시정혁신체제 운영과 시정 조속 정상화, 코로나19 대응 상황, 청년 활력 정책, 봄철 축제 추진 계획, 무장애 교통환경 구축을 위한 스마트시티 챌린지 사업, 오시리아 관광단지 테마파크 성공 개장 지원 등이었다.

특히, 박 시장은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신속한 백신접종 추진을 주문했다.

가덕도 신공항에 대해서는 국토부와 유기적 협업으로 조속 건설과 함께 배후도시 등에 대한 폭넓은 구상과 검토를 지시했다.

2030월드엑스포 유치위원장 위촉에는 직접 발로 뛰겠다는 의지도 밝혔다.

박 시장은 "위기가 곧 혁신의 기회"라며 "시정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시민 삶이 조금이나마 나아지도록 노력해달라"고 말했다.

또, 그는 시 주요 현안 해결을 위해 민·관·학 등 전문가와 당사자가 폭넓게 참여하는 '비상경제대책회의'를 매주 열라고도 했다.

공동주택 공시가격에 대한 재조사도 주문했다.

박 시장은 "올해 공동주택 공시가격이 올라 시민들의 부담이 급격히 증가했다"며 "공동주택 공시가격 산정 결과에 대해 타당성, 오류사례를 살펴보고 문제가 있으면 국토부에 재조사를 요청하라"고 지시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