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서구 녹산산단에서 이동 선별검사소 운영

강서구 녹산산단에서 이동 선별검사소 운영

3주 차(1.18.~22.) 강서구 서부산단 근로자 대상 ‘찾아가는 이동 선별검사소’ 운영
앞선 1·2주 차 동부산단·택시 운수종사자 대상 진단검사에 1천700여 명 참여… 찾아가는 이동 선별검사소로 진단검사 사각지대 발굴해 선제대응 나서

임시선별검사소 모습(자료 사진)

 

부산시(시장 권한대행 변성완)가 오는 18일부터 22일까지 강서구 서부지역 산업공단 근로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이동 선별검사소’를 운영한다.

이동 선별검사소는 강서구 녹산국가산업단지 내 희망공원에 설치되며 녹산국가산단·신호일반산단·화전일반산단 등 3개 산단에 종사자 3만9천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동 선별검사소 운영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이다.

부산시는 지난 4일부터 임시선별검사소를 이용하는 데에 어려움을 겪는 산업공단 근로자와 외국인 근로자 등을 위해 이동 선별검사소를 운영하고 있다. ▲지난 4일부터 8일까지는 동부지역 산단 근로자를 대상으로 이동 선별검사소를 운영했으며 모두 456명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은 결과 양성자는 나오지 않았다.

▲2주 차인 11일부터 15일까지는 시민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택시 운수종사자를 대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를 진행했다. 이동 선별검사소는 연제구 아시아드 주경기장 주차장에 설치됐다.

특히 드라이브 스루 형태로 진단검사를 시행해 신속하고 편리한 검사방법에 종사자들의 만족도가 높았다. 택시 운수종사자 총 1,300여 명이 검사를 받았고 지금까지 확진자는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부산시는 지역 내 무증상 감염자를 조기에 발견해 감염 연결고리를 끊기 위한 진단검사 확대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현재 부산지역 15개 구·군에 역학적 연관성이나 증상 유무와 관계없이 누구나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는 임시선별검사소가 운영되고 있으며 지금까지 70명의 확진자를 조기에 발견했다.

변성완 부산시장 권한대행은 “코로나19 지역 내 감염 차단을 위해서는 선제적 검사를 통한 확진자 조기 발견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라며 “시민 여러분들께서도 적극적으로 코로나19 진단검사에 나서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마지막 4주 차에는 부산교통공사 근로자를 대상으로 노포·호포차량기지에서 이동 선별검사소를 운영할 계획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