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단체 "완월동 주차장 의혹, 부산 서구가 해명하라"

시민단체 "완월동 주차장 의혹, 부산 서구가 해명하라"

부산 서구청. (사진=부산 서구청 제공)

 

부산 서구가 부산의 대표 성매매 집결지인 완월동 내 주거지 전용 주차장을 성매매 영업용으로 사용하도록 편의를 제공한 사건과 관련해 부산지역 시민단체가 이를 규탄하며 진상규명을 촉구했다.[12.1 부산CBS노컷뉴스=성매매 집결지 '완월동' 주차장에 편의 제공한 공무원들 적발]

'부산 완월동 폐쇄 및 공익개발 추진을 위한 시민사회대책위원회'는 3일 발표한 성명에서 관련 공무원을 강력하게 징계하고 철저한 감사를 통해 유착 의혹을 밝힐 것을 서구에 촉구했다.

대책위는 "문제의 주차장이 성매매 영업에 이용됐을 가능성이 몹시 크다"며 "법적인 행위를 감시해야 하는 지자체가 불법 행위를 관행이라고 변명하는 모습은 완월동과 서구가 유착돼 있다고 볼 수밖에 없다"고 말했다.

이어 "주차 영업 권한을 주차관리원에게 위임했던 상인연합회는 포주 이익을 대변하는 조직"이라며 "완월동에 있었던 여성의 증언에 따르면 상인회 회장은 판공비를 각종 관공서 접대 비용으로 사용했다"고 주장했다.

그러면서 단체들은 "서구는 이번 사건과 관련한 유착 비리 의혹과 완월동에 대한 행정단속 여부 등을 확인하라"고 재차 촉구하며 "경찰은 성매매 집결지에 대한 추가적인 의혹이 있는지 철저히 수사하라"고 덧붙였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