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경제진흥원, 지역 우수기업 초청 '대학생 멘토링 콘서트'

부산경제진흥원, 지역 우수기업 초청 '대학생 멘토링 콘서트'

대학생 위한 지역우수기업 현직자 초청 ‘직무 멘토링 콘서트' 31일 개최
마케팅․홍보, 인사, 영업관리 등 직무에 대한 이해와 취업 전략 공유
이 달 26일까지 참가자 모집

 

부산경제진흥원은 2020 유니브엑스포 기획단과 함께 오는 31일, 서면 청년두드림에서 ‘직무 멘토링 콘서트’를 개최한다.

이 행사는 최근 직무 중심의 채용이 증가하는 추세를 반영해, 구직 직무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기업이 추구하는 인재상 및 채용 전형에 관한 노하우 등을 현직자의 입을 통해 생생하게 공유하면서 지역 청년들의 취업 고민 해소와 직무역량 강화를 돕는 자리다.

멘토링 직무는 마케팅·홍보·인사·영업·영업관리·공정관리·생산관리·품질관리 등 6개 분야다.

코스웬콘텐츠, 창신INC, 무학, 부산도시가스, 윌로펌프 등 지역을 대표하는 우수기업들의 재직자가 분야별 멘토로 참여한다.

콘서트는 현직자들의 특별 강연과 참가자들이 희망하는 직무 분야별 6~7명 규모의 소그룹 멘토링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 소재 대학생이나 지역청년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고, 참가자는 선착순으로 모집한다.

참가신청 접수는 7월 26일(일)까지 ‘2020 유니브엑스포 부산 공식 블로그'를 통해 하면 된다.

부산경제진흥원 박성만 일자리지원센터장은 “이번 행사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청년들에게 희망 직무 취업을 위한 상세하고 전문적인 정보제공과 소통의 장이 될 것”이라며 “멘토링과 동시에 지역내 우수기업 홍보가 함께 이뤄져, 지역에서 일하고 싶은 계기로도 작용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