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5회 BIKY 상영작, ‘올해는 온라인에서도 만나요’

제15회 BIKY 상영작, ‘올해는 온라인에서도 만나요’

공식경쟁부문 “레디~액션!” 온∙오프라인 동시 상영
비경쟁부문 다섯 개 주요 섹션 단편작품은 온라인 상영으로 진행

(자료사진)

 

제15회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이하 BIKY)는 오는 7일부터 13일까지 영화의전당과 북구문화예술회관 및 대천천 야외상영장, 부산영화체험박물관 등 오프라인과 함께 집에서 즐길 수 있는 ‘온라인 상영관’을 통해 연다.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는 작품은 공식경쟁부문 “레디~액션!”의 전체 상영작 40편, 비경쟁부문 “리본더비키”의 전체 상영작 20편, “나를 찾아서”의 단편 6편, “너와 더불어”의 단편 6편, “다름 안에서”의 단편 9편, “경계를 넘어서”의 단편 10편, “아시아 파노라마”의 단편 2편으로 모두 93편으로 전체 상영작 189편 중 절반을 차지한다.

온라인 관람 방법은 두 가지다. BIKY 공식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상영관’ 게시판을 통해 관람하거나 cfestival.net 홈페이지 ‘안방1열 온라인 상영’ 내 ‘2020 부산국제어린이청소년영화제 온라인 상영관’을 통해 관람할 수 있다.

그리고 “레디~액션!”과 “리본더비키” 상영작들은 별도의 비밀번호 없이 BIKY 공식 홈페이지에서 직접 감상할 수 있으며, 나머지 다섯 개 주요 섹션의 온라인 상영작들은 보안을 위해 비밀번호를 발급받은 뒤 관람할 수 있다.

온라인 상영작들은 별도의 티켓 요금 없이 모두 무료로 관람 가능하며 자세한 안내는 BIKY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공식경쟁부문 “레디~액션!”은 온∙오프라인 동시 상영으로 진행되어 현장을 느끼고 싶은 관객들은 영화제 기간 동안 영화의전당에서도 만날 수 있다.

제15회 BIKY는 코로나19가 바꾼 영화제의 흐름에 발맞춰 가는 동시에 관객들이 느낄 수 있는 현장의 감동을 잃지 않고자 안전한 영화제를 준비하고 있다. 6월 25일 공식 예매 오픈을 시작으로 사전 예매가 진행 중이며 영화의전당 홈페이지 또는 전화로 예매가 가능하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