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산 '비트로' 베트남 스포츠 쇼 참가

학산 '비트로' 베트남 스포츠 쇼 참가

도쿄, 베이징 이후 세 번째로 해외 진출에 박차
고기능성 라켓 종목 경기화등 엘리트 선수, 동호인에 큰 인기 바탕 세계 시장 노크

올해 베트남 스포츠 쇼에 참가하는 학산 '비트로' 부스 조감도 (사진 = 학산 제공)

 

스포츠 전문기업 ㈜학산의 대표 브랜드 '비트로'가 베트남 하노이에서 14일부터 16일까지 사흘간 개최되는 베트남 최대 스포츠 전시회인 ‘2019 베트남 스포츠 쇼'에 참가한다.

국내 순수 스포츠 브랜드인 비트로(VITRO)의 해외전시회 참가는 지난해 10월 ‘패션 도쿄’와 올해 1월 ‘ISPO 베이징’ 이후 세 번째다.

학산은 약 5백여 개 업체가 참가하는 베트남 스포츠 쇼에 독립부스를 꾸미고 테니스· 배드민턴·탁구 등 라켓스포츠를 중심으로 한 고기능 신발과 의류를 선보이며 동남아시아 시장 진출을 본격화할 계획이다.
올해 1월 열린 'ISPO베이징'의 비트로 부스 모습 (사진 = 학산 제공)

 


특히 동남아시아는 동아시아와 인도·유럽을 잇는 무역 중심지로, 베트남 스포츠 쇼에 많은 유럽 바이어들이 참관하기 때문에 유럽시장 진출의 교두보도 마련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비트로'는 부산과 베트남 호치민에 있는 자체 신발 생산공장과 개발연구소의 기술력으로 만든 고기능 경기화가 해외 유명 스포츠 브랜드와 어깨를 견주고 있으며, 의류도 차별화된 소재와 디자인으로 엘리트 선수와 동호인들에게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

학산 이동영 대표는 “지속적으로 해외 전시회에 참가한 덕분에 현재 대만과 싱가포르·호주 등에 비트로 제품을 수출하기 시작했으며, 앞으로도 경쟁력 있는 제품으로 해외시장 확대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