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교육청 20일 청렴 분야 교육정책 모니터링 결과 발표

부산교육청 20일 청렴 분야 교육정책 모니터링 결과 발표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지난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7일간 초․중․고 학부모를 대상으로 실시한 ‘미래를 함께 여는 청렴한 부산교육 모니터링’ 결과를 20일 발표했다.

이번 모니터링은 부산교육청의 청렴정책에 대한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해 현재 추진 중인 정책의 현장 적용 실태를 파악하고,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실시했다.

이 모니터링은 ‘유레카 홈페이지 (http://www.statschool.net)’를 통해 ‘미래를 함께 여는 청렴한 부산교육’이란 주제로 12개 항목에 대해 실시했다.

이번 모니터링에 학부모 7,081명이 자발적으로 참여함으로써 지난해(2,204명 참여) 보다 신뢰도가 향상된 것으로 나타났다.

모니터링 결과 ‘최근 학교 현장이 청렴해졌는지’에 대해 학부모 96.9%가 만족한다고 답해 지난해 94.9% 보다도 높은 평가를 받았다.

또 ‘학교의 청렴 활동이 청렴 부산교육 실현에 도움이 되는지’에 대해 학부모의 96.7%가 도움이 된다고 답했다.

청렴도 향상을 위해 가장 중요한 요소로는 ‘기관장(학교장)의 실천의지(29.2%)’, ‘주요정책 및 사업관련 정보의 투명한 공개(24.3%)’, ‘부패행위자에 대한 엄중 처벌(18.9%)’ 등 순으로 나타났다.

이일권 감사관은 “이번 설문조사 결과 교육청과 학교의 지속적인 청렴 노력이 갈수록 학부모들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며 “앞으로도 교육가족과 시민들이 부산교육을 더욱 신뢰할 수 있도록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하겠다”고 말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