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오페라하우스 총괄 PM 이용관 대표 선임

페이스북공유하기 트위터공유하기 밴드공유하기

부산시, 오페라하우스 총괄 PM 이용관 대표 선임

오페라하우스, 국제아트센터의 공간계획~운영 전반 프로젝트관리자
前대전 예술의 전당 관장 역임, 현 문화회관 대표이사

부산시는 ‘오페라하우스’와 ‘부산국제아트센터’의 설계~시공~운영 등 공연장의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컨트롤할 수 있는 정책고문인 총괄 PM으로 이용관 부산문화회관 대표이사를 선임했다.

이 대표는 대전 예술의전당 관장을 역임하고 현재 재단법인 부산문화회관 대표이사를 맡고 있다.

부산시는 2022년 완공을 앞두고 있는 오페라하우스와 부산국제아트센터의 공간계획과 운영프로그램 분야, 부산의 대표적 문화시설로 역할을 해 온 부산문화회관, 시민회관 등 부산시 주요 문화시설과의 기능 재배치와 조정 등 시 문화시설 전반을 컨트롤하기 위해서는 현 부산문화회관 대표의 역할이 중요하다고 판단해 책임자로 낙점했다.

앞으로 ‘문화시설 총괄 PM’은 관계 전문가(10인 내외)로 소협의회를 구성하고 다양한 전문의견을 수렴에 나선다.

특히, 앞서 오페라하우스 기술분과위에서 제기한 공간계획 등 설계의 재검증과 설계변경 제안 등 오페라하우스와 국제아트센터의 공간계획~운영 전반에 걸쳐 정책 제안을 한다.

‘문화시설 총괄 PM’의 임기는 ‘19년 8월부터 오페라하우스, 국제아트센터의 운영주체가 구성되는 시점까지로 하되 필요할 경우 연장 가능하다.

현재, 북항재개발지 29,542㎡에 연면적 51,617㎡, 지하2층, 지상 5층 규모로 건립 중인 오페라하우스는 현재 기초파일공사 및 지하 터파기 공사 중으로 공정률 약 4.4%를 보이고 있다.

부산시민공원에 건립중인 국제아트센터는 지하1층, 지상3층, 대공연장 2,000석 규모로 교통영향평가 심의, 건축협의, 기본설계적정성 검토 등 행정절차를 완료하고 현재 실시설계용역 마무리단계에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