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양요트협회와 해민중공업, 친환경 조선해양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외양요트협회와 해민중공업, 친환경 조선해양산업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한국외양요트협회와 (주)해민중공업은 19일 오전 11시 수영만요트경기장에서 마리나 산업과 친환경 조선해양산업 접목과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체결식에는 한국외양요트협회 조만석 회장과 해민중공업 오형석 대표가 참석해 협약을 체결하고 마리나 산업과 친환경 조선해양산업의 발전을 위한 친선과 기술교류를 위해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 협약기관은 현재 수영만 요트경기장에 계류돼 있는 대부분 FRP 재질의 노후 요트를 친환경 알루미늄 재질의 요트로 교체.보급하는데 기여하고 현재 FRP폐선 문제와 해양쓰레기 등으로 골머리를 앓고 있는 지자체에 많은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

조만식 한국외양요트협회장은 "해양도시 부산이 한국 요트의 메카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해민중공업과 친환경 요트 생산과 보급에 기여하겠다"라고 말했다.

해민중공업은 기존의 강선 또는 FRP선박에서 탈피해 환경에 무해하고 경량화를 실현한 중소형 알루미늄 고속특수선박과 첨단 레저보트, 어선을 개발하고 설계, 건조하는 전문기업이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