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여성리더포럼 부산 개최

'2018 글로벌 여성리더포럼'이 7일과 8일 이틀간 해운대 벡스코에서 열린다.

올해로 5회째를 맞는 이번 행사는 ‘리더, 여성성을 말하다’라는 주제 아래 글로벌 여성리더들의 성공 스토리와 경험을 공유하고 비즈니스 네트워크를 구축할 뿐 아니라, 차세대 여성리더들의 성장잠재력을 높이도록 멘토-멘티 연계 플랫폼을 구축하는 장이 될 예정이다.

행사는 7일 오후 2시 개막식을 시작으로 토크쇼와 세션 강연, 특별강연 등으로 진행된다.

“탁월한 리더는 무엇이 다른가?”를 주제로 한 토크쇼에는 노찬용 학교법인 성심학원 와이즈유 이사장을 비롯해 몽골 여성민주당 대표, 윌헴슨쉽매니지먼트 한국지사장, 남극 최초의 탐사대원인 이동화 ㈜남경엔지니어링토건 대표이사가 참여한다.

이들은 여성이 사회에서 가지는 잠재력 등을 사회 리더의 입장에서 해석, 참가자들과 공유할 예정이다.

이어 ‘내일을 만드는 여성기업인들의 역할과 책임’, ‘워킹맘, 무엇이 그녀들을 춤추게 하는가?’를 주제로 연사들의 강연이 이어진다.

특별강연은 ‘정보영 스피치아카데미’의 대표인 정보영 전 MBC 아나운서가 ‘목소리로 어필하라’를 주제로 스피치 강연을 선보이고, 멘토링과 네트워킹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포럼 기간 우수 대학생 3명을 선발해 최대 20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하는 '꿈의 에세이 공모전'도 함께 진행한다.

한편 글로벌 여성리더포럼과 더불어 아시아 최초 행복 컨벤션 '행복 인사이트(8일)'와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전시회 '2018 그린 라이프 쇼(7~9일)'도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개최된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