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항만공사 유럽 주요선사 마케팅 강화...남기찬 사장 선사 직접 방문

부산항만공사 유럽 주요선사 마케팅 강화...남기찬 사장 선사 직접 방문

부산항만공사 남기찬 사장

 

부산항만공사가 부산항을 이용하는 유럽 주요선사를 대상으로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다.

항만공사 남기찬 사장은 취임 이후 처음으로 오는 11일부터 16일까지 직접 유럽지역 주요선사를 찾아 신규물동량 확보와 파트너쉽 강화 등 마케팅활동을 펼치고 있다.

남 사장이 찾는 유럽주요선사는 부산항을 이용하는 Maersk(덴마크), MSC(스위스), CMACGM(프랑스), Hapag-Lloyd(독일) 등이다.

남 사장은 이번 마케팅에서 선사 본사를 직접 방문,최고 경영자와 미팅을 갖고 부산항과 선사간 커뮤니케이션과 네트워크를 강화했다.

또 현재 부산항의 현안인 북항 통합, 신항운영,그리고 개발 등에 대한 설명과 함께 신규 물동량 유치를 위해 선사들의 지속적인 협력을 당부했다.

이와함께 독일 함부르크항(HPA)과 네덜란드 로테르담항(RPA)을 방문,항만간 협력과 물류 효율화 방안을 논의했다.

남 사장은 "이번 마케팅을 통해 세계 해운·항만시장의 동향을 파악하고,부산항의 경쟁력 제고 전략 마련을 위해 적극 노력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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