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 LCT에서 선물 받은 공무원 다시 조사키로

부산시, LCT에서 선물 받은 공무원 다시 조사키로

국무조정실 조사결과 징계 절차 미흡한 것으로 나타나

류제성 부산시 감사관이 LCT 관련자들에 대한 재조사 방침을 밝히고 있다.(사진=정민기 기자)

 

부산시가 지난해 2월 부산지검에서 부산시로 통보된 LCT관련 선물 수수자 28명에 대해 재조사를 벌이기로 했다.

이는 국무조정실이 최근 부산시에 대해 실시한 현지 조사에서 당시 징계가 절차를 제대로 따르지 않았던 것으로 확인됐기 때문이다.

조사 결과 지난해 당시 부산시는 부산지검에서 인사과로 통보한 내용을 감사관실로 재통보해 감사관이 비위를 조사해 징계 요구하도록 해야 하는데도 인사상 불이익을 주는데 그친 것으로 확인됐다.

다시 말해 제대로 된 조사 없이 인사상 불이익을 주는 선에서 징계를 마무리했다는 것이다.

부산시 감사관실의 조사결과 선물을 받은 공무원과 소관 위원회 위원인 교수 등 28명 가운데 현재까지 현직에 있는 공무원은 4명으로 이들 중 3명은 LCT 개발 사업과 직.간접적인 직무관련성이 인정되는 것으로 파악됐다.

또,퇴직 공무원 가운데는 23일부터 실시되는 부산시의회의 공공기관장 인사검증대상자에도 2명이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시는 선물을 받은 28명 가운데 공무원이 아닌 부산시 소관 위원회 위원들에 대해서는 위원 해촉 절차를 완료했으며 앞으로도 신규 위원회 위촉을 금지하기로 했다.

부산시 감사관실은 이와 관련해 "현직 공무원들에 대한 조사를 절차에 따라 다시 진행해 엄정한 징계를 해 가겠다"고 밝혔다.

오거돈 시장은 "부정부패 관련자는 끝까지 책임을 묻겠다"며 "앞으로도 부정부패와 비리 관련자는 물론 이를 은폐,묵인하는 공무원에 대해서는 일벌백계 하겠다"고 밝혔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