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른미래당 "선관위는 '재산 축소' 부산 중구청장 조속히 고발해야"

바른미래당 "선관위는 '재산 축소' 부산 중구청장 조속히 고발해야"

(자료사진)

 

바른미래당이 부산CBS 보도로 촉발된 부산 중구청장 재산 신고 논란[10.16 부산CBS 노컷뉴스=부산 중구청장, 당선 되니 재산 6배 증가…왜?]과 관련해 윤종서 중구청장을 규탄하며 선거관리위원회의 조속한 조치 등을 촉구했다.

바른미래당 부산시당은 19일 셩명을 발표하고 공직후보자의 '재산내역 불성실 신고'에 대한 사법부 판단은 유죄 선고가 일관된 기조라고 주장했다.

바른미래당은 대법원 판례 등을 들며 "재산의 축소·과다 신고에 대해 사법부는 '불성실 신고가 유권자 선택에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는 재산관계에 대한 정확한 공지와 유권자의 올바른 판단을 저해하는 행위'로 판단해왔다"며 "윤종서 부산 중구청장이 재산을 22억원이나 누락한 것은 유권자 판단을 저해하는 불성실 신고"라고 꼬집었다.

이어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는 더 이상 시간을 끌 이유가 없다"며 "선거의 공정성을 해하는 불법 혐의에 대해 하루 빨리 조사를 매듭짓고 검찰에 고발할 것"을 촉구했다.

한편, 지난달 말 인사혁신처가 공개한 신규 선출직 공무원 재산 공개자료에 따르면 윤 구청장은 지난 7월 1일자 재산으로 후보자 시절 신고한 재산보다 6배 이상 많은 25억 7천여만원을 신고했다.

이 때문에 후보자 시절 자신의 재산을 일부러 축소 신고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자 윤 구청장은 "선거 사무 과정에서 실수로 부동산 일부가 누락된 것일 뿐, 고의성은 전혀 없었다"라고 해명한 바 있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