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유한국당 "부산 중구청장 재산 축소, 당락에 영향" 검찰 고발 방침

자유한국당 "부산 중구청장 재산 축소, 당락에 영향" 검찰 고발 방침

자유한국당 부산시당 "20억원 이상 재산 차이는 선거에 영향 미쳤을 것"
법률 검토 거쳐 검찰 고발 예고…경찰·선관위도 조사 중

윤종서 부산 중구청장. (자료사진)

 

윤종서 부산 중구청장이 지난 6.13 지방선거 후보자 재산 신고 과정에서 자신의 재산을 20억원 이상 적게 신고했다는 부산CBS 보도와 관련해 자유한국당이 윤 청장에 대한 법적 책임을 묻고 나섰다.[관련기사 10.16 노컷뉴스=부산 중구청장, 당선 되니 재산 6배 증가…왜?]

자유한국당 부산시당은 윤종서 부산 중구청장의 재산 허위 신고 의혹과 관련해 법률팀을 구성하고 검찰 고발을 추진할 방침이라고 18일 밝혔다.

한국당은 윤 구청장이 선거 당시 신고한 재산과 선출직 공무원으로서 신고한 재산 사이에 6배 이상 차이가 난다는 것은 선거 당락에 매우 큰 영향을 미칠 수밖에 없는 사안이라고 주장했다.

한국당은 "의혹과 관련해 윤종서 구청장은 '담당직원 실수로 건물 가액이 누락됐다'고 해명했지만, 이는 허위 신고 책임을 선거 실무자에게 전가하려는 것으로 공직자로서의 자질이 부족함을 스스로 밝힌 것"이라며 "후보가 확인도 하지 않은 채 공직선거에 재산이 등록 된다는 것은 상식적으로도 이해할 수 없는 일"이라고 꼬집었다.

이어 한국당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진상조사를 하고 있다고는 하지만 법정 기한이 짧은 점을 고려하면 신속한 조사가 필요하다"며 "시당 차원에서 별도의 법률팀을 구성해 사건을 검찰에 고발하고 신속한 수사를 촉구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또 한국당은 "유권자를 기만하도고 '당선되면 그만'이라는 인식은 우리 정치 문화에서 사라져야 한다"며 "특히 부산에서 이런 오점이 남지 않도록 수사 당국의 철저한 수사와 관계기관의 적극적인 대처를 강력하게 촉구한다"고 말했다.

지난달 말 인사혁신처가 공개한 신규 선출직 공무원 재산 공개자료에 따르면 윤 구청장은 지난 7월 1일자 재산으로 후보자 시절 신고한 재산보다 6배 이상 많은 25억 7천여만원을 신고했다.

이 때문에 후보자 시절 자신의 재산을 일부러 축소 신고한 게 아니냐는 의혹이 일자 윤 구청장은 "선거 사무 과정에서 실수로 부동산 일부가 누락된 것일 뿐, 고의성은 전혀 없었다"라고 해명한 바 있다.

한편 부산 중부경찰서는 이 같은 의혹과 관련해 내사에 착수해 사실 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부산시선거관리위원회 역시 윤 구청장에게 소명자료를 요구하는 등 진상 조사에 나섰다.

추천기사

스페셜 그룹

부산 많이본 뉴스

중앙 많이 본 뉴스